인천시는 이달부터 전체 시내버스에 무료 와이파이 제공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사진=인천시)

인천시가 시내버스와 광역버스에 와이파이를 설치, 승객들에게 무료 인터넷을 제공한다.

인천시는 이달부터 전체 시내버스에 무료 와이파이를 실시한다고2일 밝혔다.

앞서 인천시는 지난5월 시내버스271대에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시범점검했다.그 결과 이번에2467대 시내버스에 와이파이를 설치하는 것이다.

버스 와이파이는 개방형과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보안형 중 하나를 골라쓰면 된다.보안형 와이파이의 경우 아이디와 비밀번호 모두‘wifi’다.

인천시는 공공 와이파이는 인터넷 열람 및 동영상을 시청할 때에만 이용하고,중요한 개인정보 및 금융거래 정보를 이용할 경우엔 자제하는 게 안전하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인천시는 공공 와이파이 구축을 안전현 뉴딜 중‘휴먼뉴딜’과제로 지정,공공장소로 확대할 계획이다.민선7기 이전 공공 와이파이는1497개소였던 데 비해 현재까지3122개소를 추가로 설치했다.

향후2021년 말까지 행정복지센터,버스정류장,공원,복지시설,생황밀착형 이음버스 등 공공장소6300여개소에 추가로 와이파이 서비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김경아 인천시 정보화담당관은 “시민들의 이용편의 증진은 물론 통신복지 서비스 실현을 위해 대중교통과 공공시설에서 누구나 요금 부담 없이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공공 와이파이 구축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