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SK네트웍스, AI.Device로 AI 전략 실행 가속 페달인공지능(AI) 중심 사업 지주회사로서 가치 제고를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여온 SK네트웍스가 AI 핵심 기술 확보부터 기존 사업과의 접목, 인프라 확장에 이르기까지 전략 방향과 연계한 성과들을 창출하며 이해관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8일 SK네트웍스(대표이사 이호정 사장)는 AI 기업으로 진화하는 과정 가운데 ‘나무엑스(NAMUHX) 브랜드’를 선보이는 등 본사 및 자회사에서 구체적인 사업모델이 만들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로보틱스(Robotics)에 기반한 웰니스 혁신을 추구하는 나무엑스는 4월 초 공개한 티저영상 누적 ...서남투데이 2025-05-08
KT커머스, AI로 구매가격 협상 자동화한다네고 위즈 솔루션은 AI를 기반으로 구매자와 판매자 간 가격 협상 과정 전반을 자동화한다. AI가 해당 상품의 경쟁도, 과거 거래 정보, 구매 규모 등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최적의 협상 전략과 목표 가격을 도출하고, 대화형 챗봇이 상대와 협상을 진행한다. 기존 수작업으로 하던 연간 2만8천건 이상의 반복적인 가격 협상 업무를 AI가 처리함에 따라 협상 소요 시간이 대폭 단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협상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협상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거래 투명성도 강화된다. KT커머스는 솔루션 도입에 앞서 ...서남투데이 2025-05-08
벼룩시장, 배우 정상훈과 함께한 신규 광고 ‘일자리 국민 공식’ 온에어미디어윌(대표 장영보)이 운영하는 일자리 앱 벼룩시장이 배우 정상훈을 모델로 한 신규 광고 ‘일자리 국민 공식’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벼룩시장은 오랜 기간 ‘국민과 일자리를 연결하다’를 메인 슬로건으로 내걸고 ‘국민 대표 일자리 앱’으로서의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하는데 주력해 왔다. 이번 광고에서는 지난해 12월 새롭게 선보인 ‘동네알바’를 통해 한층 강화된 벼룩시장의 서비스 경쟁력을 알리는데 초점을 맞췄다. ‘일자리에 알바까지 더해 국민 공식 완성’이라는 메시지를 추가해 벼룩시장이 다양한 연령층, 폭넓은 일자리를 아우르는 ‘국민 대 ...서남투데이 2025-05-02
삼성전자, 인기 모델 `트로이카` 재소환해 AI 가전 리더십 강화 나서삼성전자가 가전 시장의 핵심 품목인 에어컨·세탁기·냉장고의 과거 대표 광고모델이었던 김연아·한가인·전지현을 `AI 트로이카`로 재소환해 27일부터 새로운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은 가전 시장에서 매출 비중이 가장 높은 `가전 3대장`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삼성전자는 2009년부터 2016년까지 하우젠 에어컨과 무풍 에어컨의 광고모델로 활동했던 전 피겨스케이트 선수 김연아, 2005년부터 2012년까지 하우젠 세탁기의 광고모델이었던 배우 한가인, 그리고 2013년부터 2015년까지 ...서남투데이 2025-04-28
카카오테크 캠퍼스, 고용노동부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선정 쾌거카카오(대표이사 정신아)의 대표적인 지역 기반 IT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카카오테크 캠퍼스’가 고용노동부 주관 ‘2025년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ESG 지원형 운영기관으로 당당히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올해로 3기를 맞이한 ‘카카오테크 캠퍼스’는 카카오의 ESG 교육 사업의 핵심으로, 부산대학교, 전남대학교, 강원대학교, 경북대학교, 충남대학교 등 전국 5개 지역 거점 대학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실무 중심의 수준 높은 개발자 양성 교육을 제공하며 지역 IT 인재 육성에 힘써왔다. 특히 수도권과 지역 간의 교육 인프라 불균형 ...서남투데이 2025-04-28
SKT, 안전체험교육관 콘텐츠 대폭 강화...산업 안전교육 보다 생생하고 더욱 다양하게이번 고도화에는 기존 26종의 체험 설비에 더해, 체험시설 4종과 4D VR 기반 콘텐츠 2종이 새롭게 도입됐다. 신규 체험 시설은 실제 현장 작업 시 발생할 수 있는 고위험 상황에 대한 작업자의 대응 역량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비계 체험존에는 말비계, 이동식 비계, 시스템 비계 등 3가지 비계 구조물을 실물 크기로 구현해 교육생들이 구조별 특징과 안전 주의사항을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MSDS(물질안전보건자료) 교육 키오스크를 통해서는 현장에서 사용하는 화학물질의 위험성과 관련 표시 항목을 학습할 수 있다. 로프 매듭법 ...서남투데이 2025-04-28
SK텔레콤, 사이버 침해 불안감 해소 나선다… ‘유심 무료 교체 예약 시스템’ 긴급 도입SK텔레콤이 최근 발생한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고객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유심 교체 과정의 혼잡을 방지하기 위해 오늘(28일) 오전 8시 30분부터 ‘유심 무료 교체 예약 시스템’ 운영에 들어갔다. 이는 당초 오전 10시부터 전국 T월드 매장에서 유심 교체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었으나, 고객 편의를 위해 예약 시스템 오픈 시간을 앞당긴 조치다.SK텔레콤은 지난 18일 사이버 침해 사고를 인지한 후 고객 피해 예방과 개인정보 보안 강화에 총력을 기울여 왔다. 그 일환으로 2025년 4월 18일 24시 이전에 SK텔레콤에 가입한 이 ...서남투데이 2025-04-28
노비텍, 국내 ITS 카메라 시장 점유율 70% 돌파ITS (지능형 교통 시스템) 카메라 전문 제조기업 노비텍은 자사의 국내 최초 ITS 카메라 ‘i-Nova 시리즈’가 4월 기준 국내 ITS 카메라 시장에서 70% 이상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노비텍은 변화하는 국내 교통 환경에 발맞춰 ITS 카메라의 국산화에 주력했으며, 국내 최초 ITS 카메라인 ‘i-Nova 시리즈’를 자체 개발했다. 현재 i-Nova 시리즈는 다양한 고객사의 프로젝트에 폭넓게 적용되고 있으며, 주차 관제 및 도로 관리 시스템에서 차량 정보를 인식하는 핵심 장비로 자리매김하고 ...서남투데이 2025-04-23
단통법 폐지 후속조치 본격화…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개정 추진오는 7월 22일 단말기유통법 폐지를 앞두고, 정부가 후속 입법조치로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개정안을 마련해 입법예고에 들어간다. 방송통신위원회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8일부터 6월 9일까지 국민 의견을 수렴하고, 시행령 정비를 통해 단말기 유통시장의 공정 경쟁과 이용자 권익 보호를 병행하겠다는 방침이다. 개정안은 크게 네 가지 축으로 구성된다. 첫째, 지원금 차별 금지 규정과 관련해 기존 가입유형·요금제에 따른 차별금지는 삭제되지만, 거주지, 나이, 장애 등을 이유로 한 차별은 유지된다. 다만 디지털 소외계층(노인, 장애인, 도서· ...서남투데이 2025-04-23
SK텔레콤, 해커 공격으로 고객 유심정보 일부 유출 확인SK텔레콤이 지난 19일 저녁 해커의 악성코드 공격으로 고객 유심 관련 일부 정보가 유출된 정황을 발견하고 즉각적인 보안 조치와 함께 관계기관에 신고했다고 22일 밝혔다. SK텔레콤은 4월 19일 오후 11시경 악성코드로 인한 유심 관련 고객정보 유출 정황을 발견한 직후, 해당 악성코드를 즉시 삭제하고 해킹 의심 장비를 격리 조치했다. 회사는 현재까지 유출된 정보가 실제 악용된 사례는 없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으나, 정확한 유출 원인과 규모 및 항목 등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조사 중이다. 이번 사고와 관련해 SK텔레콤은 관련 법률에 ...서남투데이 2025-04-23
개인정보위, SK텔레콤 고객 정보 유출 사고 조사 착수개인정보보호위원회는 SK텔레콤이 고객 유심(USIM) 관련 정보 유출 사실을 인지하고 신고함에 따라, 이날 오전부터 관련 사실에 대한 조사를 착수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지난 19일 자사 시스템에 저장된 유심 관련 정보 일부가 외부로 유출된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유출 사고는 대규모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이동통신사에서 발생한 사례로, 위원회는 자료 제출 요구 및 현장 조사를 통해 유출의 구체적인 원인, 피해 규모, 안전조치 의무 이행 여부, 유출 통지·신고 등 「개인정보 보호법」 준수 여부를 면밀히 점검할 계획이다. ...서남투데이 2025-04-22
LG전자, ‘스마트모니터 스윙’ 출시…이동식 스크린 시장 리더십 강화LG전자가 높낮이와 각도 조절이 가능한 이동식 터치 디스플레이 ‘LG 스마트모니터 스윙’을 출시하며, 차세대 이동식 스크린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한다고 21일 밝혔다. LG전자(대표 조주완)는 21일, 업무 효율성과 이동성을 극대화한 신제품 ‘LG 스마트모니터 스윙(모델명: 32U889SAW)’을 공개했다. 이 제품은 LG전자가 이동식 스크린 시장을 개척한 ‘스탠바이미’ 시리즈에 이어, 고해상도 대화면과 터치 기능, 스마트 기능까지 더한 새로운 폼팩터의 모니터다. 스마트모니터 스윙은 ▲스위블(좌우 회전) ▲틸트(상하 기울기) ▲피벗 ...서남투데이 2025-04-21
LG U+, 고객 경험에 캐릭터 더했다…`캐치! 티니핑` 한정판 굿즈 출시LG유플러스가 어린이날을 앞두고 SAMG엔터의 인기 IP(지식재산권) `캐치! 티니핑` 한정판 굿즈 세트를 선보인다. `유플러스닷컴`에서 판매되는 세트의 가격은 6만 9천 9백 원으로, 5천 세트 한정으로 판매된다. 따뜻한 이야기로 어린이들 사이에서 큰 사랑을 받는 캐치! 티니핑은 유튜브와 OTT에서 누적 조회수 13억 회를 넘긴 인기 애니메이션이다. 지난해에는 해당 시리즈를 바탕으로 만든 영화 `사랑의 하츄핑` 관객이 124만 명을 돌파하며 역대 K-애니메이션 중 흥행 2위에 오르기도 했다. LG유플러스는 캐치! 티니핑 제작사 S ...서남투데이 2025-04-21
LG CNS, 구글 클라우드와 아시아태평양 시장 겨냥 AX 전략적 파트너십 확대AX 전문기업 LG CNS가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와 아시아태평양 지역 및 미주 지역에서 클라우드 기반의 AX 사업 다각화에 나선다. LG CNS CEO 현신균 사장은 최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구글 클라우드 넥스트 2025’ 행사에서 구글 클라우드 CEO 토마스 쿠리안(Thomas Kurian), 구글 클라우드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카란 바즈와(Karan Bajwa) 등을 만나 양사 협력을 공고히 했다. 양사는 전 산업 분야에서 AX 사업 협력을 강화한다. LG CNS는 클라우드·AI 기술력과 다양한 분야 ...서남투데이 2025-04-15
KT, 국내 최초 LLM 플랫폼 수출 완료…글로벌 AX 사업 확장 본격화KT(대표이사 김영섭)가 태국 `자스민(Jasmine)` 그룹의 IT 전문 기업 `자스민 테크놀로지 솔루션(Jasmine Technology Solutions, 이하 JTS)`과 추진한 태국어 거대 언어 모델(large language model, 이하 LLM)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5일 밝혔다. KT는 지난해 3월 JTS와 태국어 LLM 플랫폼 개발 프로젝트를 위한 계약을 체결하고 1년여간 프로젝트를 수행해왔다. 이 프로젝트는 LLM 운영 관리 환경 `LLM 옵스(Ops)`와 AI 서비스 인프라 `GPU ...서남투데이 2025-04-15
LG전자, GM ‘올해의 공급사’ 7번째 선정… SDV 전환 선도 기술력 인정LG전자가 글로벌 완성차 기업 제너럴모터스(GM)로부터 소프트웨어 정의차량(SDV) 전환 시대를 선도하는 창의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올해의 공급사’로 선정됐다. LG전자는 최근 미국 애리조나주에서 열린 GM의 ‘제33회 올해의 공급사 시상식(Annual Supplier of the Year Awards)’에서 ‘최우수 크리에이티비티 팀(Creativity Team Award)’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와 연결성 혁신을 주도한 전장 솔루션의 창의성을 높이 평가받은 결과다. GM은 매년 구매, 품질, 엔지니어링, ...서남투데이 2025-04-14
삼성전자, 4년 연속 저소득층 에너지효율 개선사업 에어컨 공급삼성전자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추진하는 ‘2025년 저소득층 에너지효율 개선사업’의 냉방 기기 공급 사업자로 4년 연속 선정됐다. 이 사업은 기후변화에 취약한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에너지 효율이 높은 냉·난방 기기를 지원하는 복지정책으로, 삼성전자는 고효율 에어컨 제품의 품질과 설치부터 사후관리까지의 체계적인 사업 역량을 인정받아 2022년부터 연속 선정됐다. 올해 삼성전자는 전국 226개 기초지방자치단체가 선정한 약 1만8000가구에 2025년형 벽걸이 에어컨 신제품을 순차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삼성전자가 해당 사업을 통해 ...서남투데이 2025-04-14
숨고, 브랜드의 새로운 정체성 담은 영상과 인터뷰 콘텐츠 공개브레이브모바일이 운영하는 종합 라이프스킬 플랫폼 숨고(대표 김태우)가 창사 10년 만에 단행한 리브랜딩 캠페인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며 브랜드 영상과 함께 숨고 고객과 고수(전문가) 이야기를 담은 인터뷰 콘텐츠를 공개했다. 숨고는 지난 3월 리브랜딩을 통해 ‘더 나은 일상을 위한 생활의 기술’이라는 새로운 슬로건을 내걸었다. 고객과 전문가를 연결하는 것을 넘어, 숨고를 통해 일상 속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하고 더 나은 삶을 만들어간다는 브랜드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에 공개된 리브랜딩 영상은 고객이 숨고와 함께 삶의 질 ...서남투데이 2025-04-14
아웃도어 활동 맞춤 `당신이 가는 모든 곳에 KT` 프로모션 진행KT는 2025년 서비스 품질 향상의 초점을 `아웃도어`에 맞추고 있다. 고객들이 야외에서 SNS 인증, 실시간 위치 공유, 고화질 사진·영상 전송 등 다양한 활동을 원활히 즐길 수 있도록 네트워크 품질을 강화했다. 첫 번째 프로모션은 `전국 방방곡곡 미션 인증 챌린지`다. 총 500명의 참가자를 선정해 매주 지정된 야외 미션 지역에서 방문해 인증샷을 촬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미션 장소는 주요 러닝 스팟과 코리아 둘레길 인근 명소, 전국 약 4,000여개의 캠핑장이 포함된다. 참가자에게는 미션 인증 타월이 제공되며, 인증 완료자 ...서남투데이 2025-04-11
LG U+ 대표 캐릭터 `무너`, 일본 6개 도시 순회 팝업스토어 운영LG유플러스가 회사의 대표 캐릭터인 `무너`를 앞세워 글로벌 IP(지식재산권)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첫 타깃은 일본이다. LG유플러스는 캐릭터 강국으로 꼽히는 일본 현지에서 무너를 소개하는 팝업 스토어를 순차적으로 오픈, 캐릭터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9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일본 요코하마에 위치한 쇼핑몰 `로프트(LOFT)`에서 무너 관련 굿즈를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요코하마 이후에는 도쿄 이케부쿠로(5월 2일) 로프트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할 계획이다. 일본 현지 팝업스토어 운영은 지난 2월부터 본 ...서남투데이 2025-0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