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책을 사랑하는 도민들을 위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된다.

경기도가‘2020경기 다독다독 온라인 축제’에 대한 도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오는24일까지‘2020경기 다독다독 온라인 축제 공모전’을 진행한다고2일 밝혔다.

축제의 일환인 이번 공모전은▲독서 감상문▲북튜버UCC제작▲동화 읽어주기▲책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한 사연4개 부문으로 실시되며,책을 좋아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먼저‘독서 감상문’공모전의 경우 자유롭게 자신이 읽고 싶은 도서를 선택 한 후1권을 읽고 느낀 점을 바탕으로1000자 이상으로 제출하면 된다.

‘북튜버’공모전은 추천하거나 소개하고 싶은 책을 선정해 해당 책에 대한 영상을5분내외의 영상물로 제작하면 되며,출품작은1인(팀) 1점 이내로 제한한다.

‘동화 읽어주기’공모전은 동화책1권을 자유롭게 선정한 후 아이들에게 동화를 읽어준 녹음 파일을 제출하면 된다.

또한‘책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한 사연 신청’공모전은 코로나19등과 같이 힘든 시기에 책을 통해 힘든 시기를 이겨낸 사연을 제출하면 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경기도청 홈페이지 또는 경기도사이버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은 신청서를 작성해24일까지 해당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경기도는 제출된 작품을 대상으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온라인 축제가 개최되는10월9일 선정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수상작에 대해서는 소정의 상금이 수여되며 우수 작품은 경기도사이버도서관 홈페이지에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 홈페이지 또는 경기도사이버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2020 경기 다독다독 축제’에서는 인문학 북콘서트, 책 관련 공연, 북 토크, 경기도 도서관 랜선 나들이, 온라인 독서퀴즈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경기도는 오는 24일까지 '2020 경기 다독다독 온라인 축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자료=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