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문화재단 한국근대문학관이 2024년 1차 책담회 "빈칸을 채우는 "을 개최한다. 「빈칸」은 인천문화재단 한국근대문학관이 지난해 11월에 발행한 국내 유일 청소년 문학잡지이다. 아동청소년문학평론가, 중‧고등학교 교사, 청소년 저자 및 독자 등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2월 24일(토) 오후 2시 한국근대문학관 본관 3층 다목적실에서 진행된다.

1차 책담회 포스터 이미지

이번 책담회에서는 국내 유일의 청소년 문학잡지인 「빈칸」 창간호 발간을 기념하고, 강수환, 송수연, 박숙경 아동청소년문학평론가와 왕지윤, 박현진 중‧고등학교 교사, 선학중학교, 인화여고, 광성고 학생 등이 참여하여 우리나라 청소년 문학의 ‘오늘’과 ‘내일’에 대한 대담을 나눈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기획되었다. 1부에서는 강수환, 송수연, 박숙경 아동청소년문학 평론가와 함께 이라는 소주제 하에, 청소년 문학잡지의 현황과 의의, 「빈칸」 수록 창작 작품에 대한 총평, 청소년 문학관 「빈칸」의 정체성 토론 등을 진행하며 「빈칸」의 ‘오늘’에 대한 좌담을 진행한다. 그리고 2부는 라는 소주제로 「빈칸」의 실제 주인공인 청소년들의 다양한 대화가 기획되어 있다. 「빈칸」에 참여했던 청소년 저자와 일반 청소년 독자 등이 참여하여 「빈칸」 참여 소감, 청소년들이 생각하는 문학, 「빈칸」 2호에 대한 바람 등에 대한 자유로운 대화를 진행하고 「빈칸」의 ‘내일’을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원활한 책담회 진행을 위해 행사 현장 참여는 30명 이내로 제한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구글 폼을 통해 현장 참여를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으로도 행사 참여가 가능한데 한국근대문학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행사 실시간 중계를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