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여수 YMCA는 2023년 1월부터 2023년 12월까지 1년간의 1372 소비자 상담 463.499건을 분석하였다. 2022년 512,950건에 49,451건 줄어 약 10%가 줄었다. 이는 고물가의 장기화와 이자이용상승 등으로 인한 소비자들이 소비자체를 줄여 소비자 피해상담도 줄어든 것으로 분석된다.

주요 상담 품목으로는 헬스장 상담, 이동전화 서비스 항공서비스, 의류 상담이 뒤를 이었다. 특히 헬스장 상담의 경우 2022년 13,841건. 2023년 14,344건으로 상담은 503건 늘었으나 2023년 전체 상담이 51만여 건에서 46만여 건으로 5만 건 이상 줄어든 것을 비교해 볼 때 이례적인 일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