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계정 공유 단속 이어 가격도 올리나 WSJ "할리우드 파업 끝나면 구독료 인상 할 듯 [갓잇코리아 / 송성호 기자] '스트리밍 공룡' 넷플릭스가 현재 진행 중인 할리우드 배우들의 파업이 끝나면 구독료 인상에 나설 계획이라고 3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소식통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미국, 캐나다를 시작으로 전 세계 주요 시장에서 광고 없는 요금제의 월 구독료를 인상할 예정이다. WSJ은 소식통을 인용해 넷플릭스가 여러 시장에서 가격 인상을 검토하고 있으며 먼저 미국과 캐나다에서 구독료를 올릴 가능성이 크다고 전했다. 다만, 구독료가 얼마나 오를지와 구독료 인상 시점은 확인되지 않았다. 넷플릭스는 할리우드 할리우드 작가와 배우 파업이 종료될 때까지 기다린 후에 가격을 올릴 계획인 것으로 전해진다. 현재 넷플릭스의 월 구독료는 광고 없는 요금제를 기준으로 15.49달러다. 구독자 2억명 이상인 넷플릭스는 디즈니 등 OTT 경쟁사들과 달리 2022년1월 이후 구독료를 동결해왔다. 대신 월 9.99달러인 기본요금제를 폐지하고 계정 공유를 막는 등 사실상 요금 인상과 마찬가지 행보를 단행하며 수익성 확보에 나섰다. WSJ는 "넷플릭스는 지난 1년간 구독료를 인상하지 않은 유일한 주요 스트리밍서비스 기업"이라며 “할리우드 배우, 작가 파업 최종 종료 시점을 계기로 요금을 올릴 것”이라고 전했다. 할리우드 작가 노동조합은 지난주 주요 제작사들과 잠정 합의에 도달했다. 지난 7월 파업에 돌입한 배우 방송인 노동조합(SAG-AFTRA)은 제작사들과 협상을 재개한 상태다. 최근 여러 OTT 서비스들이 광고 없는 요금제 가격을 올리고 있다. 디즈니플러스의 광고 없는 요금제는 오는 12일부터 월 13.99달러로 오를 예정이며, 훌루의 광고 없는 요금제 구독료도 이번 달 17.99달러로 오른다. 워너브라더스디스커버리도 디스커버리플러스의 광고 없는 요금제 월 구독료를 6.99달러에서 8.99달러로 올렸다. 일부 스트리밍 플랫폼은 스포츠 라이브 스트리밍과 같은 독점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새로운 요금제를 내놓고 있다. [caption id="attachment_51930" align="aligncenter" width="9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