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의식했나? 인스타그램 릴스도 10분 확대 고려 유튜브 ·인스타 ·틱톡의 경계가 무너진다 [갓잇코리아 / 송성호 기자] 숏폼(빠르고 쉽게 즐기는 짧은 동영상) 콘텐츠로 큰 인기를 끈 틱톡과 인스타그램의 릴스, 유튜브의 숏폼 삼파전이 계속되고 있다. 틱톡과 인스타 릴스가 광고 사업을 확장하고 이용자 유치 경쟁이 계속되는 가운데 영상 길이가 점점 길어지고 있다. 틱톡은 지난 2016년 서비스 출시 이후 5년 만에 무려 10억 명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를 모으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빠르게 성장한 틱톡은 해외에서 Z세대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앱으로 거듭났다. 이후 메타는 릴스를 출시했으며 유튜브도 쇼츠를 출시하면서 경쟁이 계속되고 있다. 틱톡은 애초 업로드할 수 있는 동영상의 길이를 60초로 제한했었지만 현재는 최대 3분 길이까지 허용하고 있다. 틱톡은 이와 함께 ‘동영상이 길어지면 크리에이터는 확장된 창작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라는 설명의 글을 올리기도 했다. [caption id="attachment_51867" align="aligncenter" width="9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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