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가 6월 27일 ‘조롱박 작은도서관’을 정식 개관한다고 밝혔다.

1층 어린이 유아 자료실

조롱박 작은도서관은 대림1동 조롱박마을 내 연면적 198㎡, 지상 3층 규모로 조성됐다. 조롱박 작은도서관은 신대림초등학교에서 도보 2분, 대림중학교에서 도보 4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인근 주민뿐만 아니라 방과 후 학생들도 많이 찾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조롱박 작은도서관 ▲1층은 어린이·유아도서, 신간 등을 독자에게 소개하는 북 큐레이션(Book Curation) ▲2층은 청소년‧성인도서, 열람실 ▲3층은 다목적실(프로그램실)이 자리한다.

구는 조롱박 작은도서관 개관 행사로 메시지 트리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착순 100명에게 반려 식물 키우기 키트를 증정하고 반려 식물 관련 북큐레이션을 진행한다.

2층 청소년 성인 자료실

조롱박 작은도서관은 6월 8일부터 시범 운영 중이며, 시범운영 기간에는 도서 열람만 가능하다. 개관일인 6월 27일부터는 소장 자료 열람뿐만 아니라 도서 대출·반납, 상호대차서비스가 시작된다.

운영 시간은 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토요일은 오전 9시에서 오후 5시까지이며, 일‧월요일, 법정공휴일은 휴관한다.

아울러 7월부터는 다양한 독서 강연, 체험형 프로그램 등이 구민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구는 조롱박 작은도서관이 지역 내 독서문화를 확산하고 다양한 연령이 소통하는 가족 중심 도서관이자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차해엽 미래교육과장은 “조롱박 작은도서관이 도서관 본연의 기능을 넘어 주민들의 문화와 여가, 소통의 공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독서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