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 오는 6월 26일(월)부터 6월 30일(금)까지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교육청

검정고시 원서접수는 현장 접수와 온라인 접수를 병행한다.

현장 접수장소는 동작구 소재 서울공업고등학교 체육관이며, 코로나-19 확진자는 현장 접수가 불가하므로 온라인 접수 또는 대리접수를 해야 한다.

온라인 접수는 ‘나이스 검정고시 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리뉴얼작업으로 21일부터 접속이 가능하다. 온라인 접수는 6.26.(월)~6.29.(목) 18:00까지 4일간 운영한다.

외국 학력 인정자의 경우에는 현장 접수만이 가능한데 코로나-19 유증상 등 관련해 온라인 접수를 할 경우는 원본 서류를 반드시 평생교육과로 등기 발송(6.30.(금) 발송분에 한해 인정)해야 한다.

원서접수장 내 ‘장애인 응시자 지원 접수처’를 운영하여 응시자가 개별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집에서 가까운 시험장 안내 ▲대독, 대필, 확대 문제지 신청을 위한 ‘장애인 편의 제공신청서’ 작성 지원 ▲중증장애인을 위한 ‘찾아가는 검정고시’ 서비스 등을 안내한다.

2023년 제2회 검정고시는 코로나-19 확진자도 응시할 수 있다. 확진자의 검정고시 응시에 관한 사항은 서울시교육청 누리집‘2023년 제2회 검정고시 응시자 유의 사항 공지(2023.7.28.)’에 안내된다.

시험은 오는 8월 10일 목요일에 시행하며, 합격 여부는 9월 1일(금)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시험 일정, 시험과목, 응시 자격 등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의 공고내용을 참고하면 된다.

서울시교육청은 "현장 원서접수장이 혼잡하므로 응시생 본인 공동인증서로 24시간 접수 가능한 온라인 접수를 적극 당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