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새 121만명 증가, 역대 최대…멜론보다 61만명 많아 전년 동월 대비 사용자 수 증가 유튜브뮤직, 스포티파이, 멜론 순 [갓잇코리아 / 조가영 기자] 유튜브 뮤직 애플리케이션 사용자가 지난 4월 521만 명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튜브 뮤직의 월 사용자 수가 오랜 기간 한국 음원 시장에서 강자를 유지해온 멜론을 제친 데 이어 격차를 벌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7일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 4월 유튜브 뮤직 앱 사용자 수가 521만명으로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뒤이어 ▲지니뮤직 203만명 ▲플로 128만명 ▲네이버 바이브 110만명 ▲스포티파이 63만명 ▲카카오뮤직 32만명 ▲벅스 29만명 등 순이다. 지난해 4월 유튜브 뮤직의 이용자 수는 400만명으로 1년 사이 121만명이나 늘어났다. 같은 기간 스포티파이는 16만명, 멜론은 9만명 증가했다. 반면 지난 1년간 사용자 수가 가장 많이 줄어든 앱은 지니뮤직으로 나타났다. 지니뮤직은 지난해 4월 231만명에서 올해 4월 203만명으로 28만명 감소했다. 그 뒤로 플로가 23만명, 카카오뮤직이 4만명, 벅스가 3만명, 네이버 바이브가 3만명 감소했다. [caption id="attachment_51455" align="aligncenter" width="2000"]
댓글을 작성하려면로그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