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픽셀워치 출시 이후 점유율 상승! 삼성전자는 점유율 낮아져 애플-삼성 글레스, 반지 등으로 웨어러블 시장 확대 나설까 [갓잇코리아 / 조가영 기자] 삼성자가 애플워치를 추격하기는 커녕 구글 · 샤오미 · 화웨이 등에도 웨어러블 밴드 시장 점유율을 밀렸다. 전세계 스마트폰 시장 1위 삼성전자가 스마트워치(웨어러블 밴드) 시장에서는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것이다. 애플워치는 물론 구글까지 시장에 뛰어들면서, 삼성의 입지가 더욱 좁진 것으로 분석된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카날리스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스마트워치 시장에서 삼성은 5.9% 점유율을 기록해 5위로 밀렸다. 애플은 여전히 27.5%로 절대강자 자리를 유지하고 있고, 특히 2위에 구글이 올라섰다. 다음으로 샤오미 7.2%, 화웨이 6.4% 순이다. 모두 삼성보다 점유율이 높다. 구글이 2위로 올린 공신은 구글이 처음선보인 자체 스마트워치 픽셀워치. 픽셀 워치는 불과 9개국에서만 판매되고 있지만 4분기에만 88만개가 출하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구글 전체 웨어러블 출하량 400만대의 약 22%에 해당한다. 다만, 구글 핏빗 브랜드 출하량 부진으로 전체 웨어러블 출하량은 전년 동기 대비 25% 감소했다. [caption id="attachment_50938" align="aligncenter" width="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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