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 화곡 8동 주민센터에 소외된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 릴레이가 이어지며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주고 있다.

보청기 후원, 김장김치 전달, 취약계층 지원 모금 등 잇따라

지난 12일 복지플래너와 방문간호사를 통해 소리를 듣지 못해 이웃 간의 소통에 어려움을 겪고 위험 상황도 인지하지 못하는 독거 어르신 두 명을 발굴했다.

지원 방안을 논의하던 중 사연을 듣고 안타까움을 느낀 복음보청기 강서센터는 사랑의 보청기를 후원하기로 했다.

사랑의 보청기를 후원받은 이OO(78세, 여)씨는 “그동안 소리가 잘 안 들려 불편함이 컸고 소외감도 많이 느꼈는데 잘 들리는 보청기를 후원해줘 감사드린다”며 “이종만 대표님과 주민센터 직원들이 제게 산타클로스다”라고 말했다.

또 ‘희망드림단’이 230박스, ‘유라시아메탈’이 700박스, ‘부녀회(회장 권정희) 등 지역주민들’이 170박스의 김장김치를 후원했다.

화곡 8동은 올해 ‘1가구 1김장 후원연계’ 목표를 설정하고 이들로부터 후원받은 김장김치 1,100박스를 취약계층에게 골고루 전달하며 ‘수요자 중심의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외에도 샛별어린이집 등 지역 내 어린이집으로부터 기부 나눔 손길이 이어지고 있으며 모인 성금은 위기가정 및 저소득 가정의 생계비, 의료비 지원 등에 쓰이고 있다.

김의숙 화곡8동장은 “코로나19, 국내외 경제침체 등으로 모두가 힘든 겨울이지만 어려운 이웃을 위한 응원과 나눔의 손길을 건네는 분들이 늘어 큰 도움이 되고 있다“라며 ”소외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분들의 뜻을 알리고 기부문화를 더욱 활성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