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가 어려운 중소 운수사와 여행사! 라이더스로 고민 해결 론칭 첫해 서비스 고객 2만명 돌파… 누적 예약 20만건 [갓잇코리아 / 송송이 기자] 그라운드케이는 셔틀버스 여행 플랫폼 ‘라이더스(RIDEUS)’가 론칭 첫해인 올해 2만명이 넘는 고객에게 셔틀 예약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올해 초 서비스를 시작한 라이더스는 여행과 관련된 이동 서비스를 사고파는데 필요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수송, 특히 관광·여행에 특화한 수송은 구조가 복잡하다. △차량을 보유·운영하는 운수사 △상품을 기획하는 여행사 △OTA 등 판매자 △셔틀 서비스가 필요한 어트랙션 및 기업체 등 다양한 이해 관계자가 공존하기 때문이다. 문제는 적잖은 운수사가 아날로그한 운영으로 스마트 방식에 익숙한 여행자들에게 피로감을 주고 있다는 것이다. 라이더스는 이런 수송 산업 구조와 한계에 대한 깊은 고민 끝에 탄생했다. 2021년 여행 수송 서비스 판매, 관리에 필요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청사진을 그렸고, 그 결과 운수사의 클라우드 기반 모빌리티 자산 관리 솔루션(PMS) ‘티라이즈업’과 판매 관리 툴인 라이더스의 핵심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여행 모빌리티 시장 생태계를 구축했다. 유럽의 내셔널익스프레스처럼 공급자-고객을 잇는 ‘글로벌 버스 여행 예약 플랫폼’을 구현하겠다는 장기 목표도 설정했다. 비즈니스 원년인 올해 라이더스는 20만건이 넘는 예약 건수 실적을 확보하며 2만명이 넘는 고객에게 셔틀 예약 서비스를 제공했다. 에버랜드, SM C&C, 경기관광공사 등 50여개의 셔틀버스 수요처와 KD그룹 등 30곳이 넘는 운수사(공급처)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서 고객은 라이더스를 통해 노선 검색, 예약, 결제, 탑승 등의 통합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이용했다. [caption id="attachment_50221" align="aligncenter" width="12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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