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 책, 사람’이 만나다”

구로구 항동 푸른 도서관이 21일 문을 열었다.

문헌일 구청장이 21일 열린 항동 푸른 도서관 개관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구로구는 “자연을 즐기며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항동 푸른수목원에 도서관을 건립하고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항동 지역은 대규모 주택단지가 조성되면서 부족한 주민편의시설을 늘려 달라는 주민들의 요구가 이어져 왔다.

이에 구로구는 국·시비, 구비 등 총 51억61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항동 푸른 수목원 내에 주민들을 위한 도서관을 만들었다.

문헌일 구청장(오른쪽에서 일곱번째)과 주요 참석자들이 21일 열린 항동 푸른 도서관 개관식에서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항동 산18-2번지 일대에 위치한 항동 푸른 도서관은 지상 2층, 연면적 908㎡ 규모로 건립됐다. 1층에 어린이․영유아 자료실, 사무실, 다목적실 2층에 일반 자료실, 멀티미디어실 등이 위치한다.

도서관에는 1만 여권의 장서를 비치하고, 총 71석(1층 14석, 2층 57석)의 열람석도 마련했다.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평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주말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매주 월요일 및 법정 공휴일은 휴무.

문헌일 구청장이 항동 푸른 도서관 시설라운딩을 하며 아이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개관식은 21일 항동 푸른 도서관 1층 다목적실에서 열렸다.

문헌일 구청장을 비롯해 성공회대학교 관계자, 도서관 설계도 기증자인 건축환경연구소 광장 김원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인사말씀 및 축사, 테이프 커팅식, 기념촬영, 시설라운딩 등이 진행됐다.

문헌일 구청장은 “지금 도서관은 책을 매개로 주민의 삶 곳곳에서 희로애락을 함께하는 공간으로 변모하고 있다”며 “자연 깊숙한 곳에 위치한 항동 푸른 도서관에서 삶의 지혜와 힐링의 기쁨을 모두 얻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