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핵심 요약] 부산국제모터쇼 2018년 이후 4년만에 개막! 규모는 크게 줄어 볼거리는...(?) 현대차그룹, BMW가 다했다. 아이오닉6, BMW i7 최초로 공개하며 볼거리 제공 박형준 부산시장 "지속가능한 발전 방안 모색할 것"
[갓잇코리아 / 송성호 기자] 자동차의 축제로 불리는 부산국제모터쇼가 코로나19 상황을 딛고 4년 만에 돌아왔다. 그러나 완성차 브랜드의 참가 규모는 대폭 줄어들었다. 현장에 가면 당혹스러울 정도로 완성차 업체 참여수가 적다. 부산 국제모터쇼라는 이름임에도 불구하고 해외 수입 완성차 브랜드는 BMW가 유일했다. 국제모터쇼라는 이름에는 겸연쩍은 상황이다. 2018 부산모터쇼와 비교하면 참가 브랜드는 19개에서 6개로 3분의 1 수준으로 줄었다. 공개된 신차도 현대차 아이오닉6, BMW i7, 기아 뉴 더 셀토스 등에 그쳤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부산국제모터쇼가 현대 '아이오닉6'에만 관심이 집중된다는 말까지 나오고 있다. 모터쇼의 위상이 빠르게 추락하는 이유는 바로 전동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IT기술과 산업경계가 허물어지고 있기 때문에 수요층이 확실하지 않기 떄문으로 보인다. 그나마 SKT, 넥센타이어를 포함해 모빌리티 업체가 부산 국제모터쇼에 참여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현대 아이오닉6의 독무대라 불리고 있는 이번 부산 국제모터쇼의 현장을 함께 살펴보려 한다. 부산모터쇼는 체험과 이벤트 확대로 돌파구를 찾는 모습이었는데, 앞으로 지속가능성에 대한 고민도 이어진다. 올해 부산 국제모터쇼 현장은 어떤지 함께 살펴보자. [caption id="attachment_48673" align="aligncenter" width="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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