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인트 김소민 기자 | 인터넷의 보급이 일반화되고, 디지털문화의 확산으로 전세계적으로 온라인을 통한 비지니스의 영역은 매년 꾸준히 늘어 나고 있다.일상화된 온라인 쇼핑몰이용 뿐 아니라, 부동산.비트코인 투자관련 재테크,유투브 동영상제작, 전문 법률 상담, 요리방법등 다양한 분야의 아이템들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비즈니스 컨텐츠로 제공되고 있다.
2021년 국내에서는 취미나 전문 지식 및 스킬 관련된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의 급성장을 눈여겨 볼수 있다. 누적 투자액 200여억원규모를 넘는 탈잉, 클레스101이 대표적이며, 이러한 흐름에 따라 웅진씽크빅 같은 대기업에서도 발빠르게 온라인 교육시장으로 진입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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