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태가 경제위축으로 이어지면서 청년들의 취업도 어려워진 가운데, 인천시가 온라인을 통해 인천시의 인재들과 우수기업 간 비대면 만남의 장을 추진한다.

인천광역시와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중부지방고용노동청,인천병무지청은‘2020온라인 인천일자리한마당’을 공동 개최한다.기한은28일부터10월29일까지이며, 160명 채용을 목표로 한다.

인천시는 지난해까지 오프라인 공간에서 개최했던 채용의 장을 시민 안전을 위해 비대면 위주의 온라인으로 방식을 변경했으며,대신 개최 기간을2개월로 대폭 확대하고 병역지정업체를 포함했다.

또한보다 많은 지역 인재와 우수한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내실을 강화했다.

이를 위해 인천시는 지난10일부터 이날까지‘2020온라인 인천 일자리한마당’홈페이지를사전 오픈하고 행사 홍보와 구인기업의사전등록을 진행했다.

28일부터10월29일2개월 동안은 본행사로서구인·구직 매칭이 본격적으로 이루어지게 된다.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들은28일부터구인기업 목록을홈페이지에서 확인하고,기업 정보등을 살펴볼 수 있다.

또취업콘텐츠와취업뉴스 제공 및 정부지원제도등이 안내되어 있고,화상면접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이밖에도‘사전 매칭 신청 메뉴’를 이용하면전문 취업 상담사(컨설턴트)를 통해 신청 구직자의 정보와 이력에 맞는 구인기업을 추천받을 수도 있다.

신속하고 안전하게 채용이 이뤄질 수 있도록 코로나19방역 수칙 준수 하에 화상면접실도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오는9월21일~25일(1차), 10월12일~10월16일(2차)기간 동안 두 차례제물포스마트타운2층 대회의실에 화상면접관(실)을 꾸며 구인기업과 구직자가 화상면접을 실시할 수 있도록 한다.

이곳에서는 화상면접 외에 구직자들을 위한 취업 및 면접컨설팅도 이루어지도록 했다.

장병현 인천시 일자리경제과장은“코로나19의 영향으로 채용시장이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시민 안전을 지키며 내실 있는 일자리한마당이 되도록 준비 했다”며“본 행사를 통해 구인기업은 필요한 인재를 보다쉽게 채용할 수 있고우리 지역의 인재들은 본인의 적성과 전공에 맞는 일자리를얻을 수 있게 되는 좋은 기회가 되길바란다.아무쪼록 많은 기업과 구직자분들이 본 행사에서 뜻깊은 결과가 있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인천시는 오는 10월 29일까지 2020 인천 일자리 한마당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사진=인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