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고고다이너' 포스터. (사진=부천시)

부천시가 제작을 지원한 애니메이션이 공중파에서 첫선을 보인다.

애니메이션‘우리공네공룡’은26일 오전8시30분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시청자들과 만난다.우리동네공룡은 부천시가 약1억여원을 지원한 애니메이션이다.

EBS에서 매주2편씩13주간 방영할‘우리동네공룡’은 지구에 온 공룡들의 엉뚱하고 유쾌한 우리동네 적응기를 다룬 전체26편 분량의 애니메이션이다.

미지의 행성을 배경으로 한 전작‘고고다이노 공룡탐험대’가 공룡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데 집중했다면, ‘우리동네공룡’은 현실 세계로 주요 무대를 옮겨와 생활 에티켓,환경 보호 등의 메시지를 남긴다.피치 못할 사정으로 우르르 행성을 떠나 지구에 도착한 공룡들이 낯선 환경에 소동을 일으키고 이를 고고다이노 대원들이 출동해 해결하는 과정을 그렸다.

‘우리동네공룡’은㈜스튜디오 모꼬지가 기획·제작했으며,부천시의 제작비1억 원 지원과EBS의 본편 투자를 통해 완성된 작품이다.공중파 방영 이후IPTV,뉴미디어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며,캐릭터를 활용한 완구,팬시 제품도 출시할 계획이다.

부천시는 콘텐츠 기업의 성장 촉진을 위해 우수 프로젝트를 발굴한 후 제작 지원에서부터 벤처투자 유치까지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앞으로도 이와 같은 성공사례를 계속 발굴해나갈 계획이다.

유성준 문화산업전략과장은“부천지역 콘텐츠 기업과 전문인력이 협업하여 제작한 영상콘텐츠가 공중파의 투자와 연계해 방송된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앞으로도 문화콘텐츠 제작 지원을 통해 일자리 확대와 문화콘텐츠 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