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심리학신문=전성은 ]

우리는 일상에서 커피 한 잔, 간식, 온라인 쇼핑 등 소액 결제를 자주 합니다. 이러한 소비는 하루에도 여러 번 발생하며, 그 패턴에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바로, 사람들이 큰 금액보다 적은 금액을 자주 사용하려는 경향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액면가 효과"라는 현상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한국심리학신문=전성은 ]
우리는 일상에서 커피 한 잔, 간식, 온라인 쇼핑 등 소액 결제를 자주 합니다. 이러한 소비는 하루에도 여러 번 발생하며, 그 패턴에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바로, 사람들이 큰 금액보다 적은 금액을 자주 사용하려는 경향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액면가 효과"라는 현상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로그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