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의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 STUDIO X+U가 27일부터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 콘텐츠 마켓인 `국제방송영상마켓 2024(이하 BCWW 2024)`에 참여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STUDIO X+U, `BCWW 2004`서 자체 제작 콘텐츠 공개

국제방송영상마켓인 BCWW(Broadcast Worldwide)는 미국·아시아 등 전세계의 미디어 관계자들이 모여 영상 콘텐츠 비즈니스를 논의하는 행사다.

콘텐츠와 관련한 다양한 컨퍼런스와 쇼케이스 등이 행사 기간 중에 열린다. 해외 수출 기회를 만들기 위해 전 세계 콘텐츠 관계사들이 참여해 우수한 방송 영상 콘텐츠를 선보인다.

올해는 전체 규모를 지난해보다 20% 늘려서 운영하며, 전체 350개 부스가 마련돼 13개국의 277개 관계사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STUDIO X+U는 BCWW 2024에서 예능 `보스 라이즈`, 드라마 `프래자일`과 `노 웨이 아웃: 더 룰렛(이하 노 웨이 아웃)` 등 콘텐츠 10여 편을 선보인다.

특히, 하반기 트렌드를 공유하는 콘텐츠 쇼케이스에서는 STUDIO X+U의 안지훈 PD가 내달 9일 공개 예정인 새 하이틴 드라마 프래자일을 소개할 계획이다.

행사 마지막 날인 29일 진행되는 AVIA Korea in View 컨퍼런스에서는 이덕재 LG유플러스 최고콘텐츠책임자(CCO)가 패널로 나서 미디어 시장의 변화 속 성장 원동력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또 STUDIO X+U는 BCWW 현장에서 노 웨이 아웃의 등장인물 `미스터 스마일` IP를 활용한 스핀오프 작품 미스터 스마일 티저 이미지를 최초 공개한다.

또 예능 `내편하자`의 마스코트 캐릭터 해리 굿즈를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 IP 활용 굿즈를 전시할 예정이다.

STUDIO X+U는 이번 행사에서 국내외 다수의 방송사와 콘텐츠 배급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해외 사업자를 대상으로 내년까지의 라인업을 소개하는 자리도 만든다. 특히 내년 공개 예정인 드라마 `선의의 경쟁`을 포함한 주요 예능 콘텐츠 배급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STUDIO X+U는 8월 말 기준 노웨이 아웃을 포함한 7편의 콘텐츠를 전 세계 200여 개국에 유통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이번 BCWW 2024를 계기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덕재 LG유플러스 최고콘텐츠책임자(CCO)는 "이번 BCWW 2024를 통해 STUDIO X+U만이 만들 수 있는 차별화된 시청 경험을 선보여, K-콘텐츠의 위상을 높여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TUDIO X+U는 최근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4`와 `iF 디자인 어워드 2024`의 브랜드 관련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하며 독자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