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형 매입임대주택사업`은 장애인 자립지원·청년 창업지원 등 청년층을 위한 다양한 운영 테마를 가진 신축 주택을 매입해 공급하는 사업으로, 민간 매입약정 방식으로 추진해 높은 품질의 임대주택을 공급하고 입주민과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공간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비주택 리모델링 매입임대주택사업` 은 도심 내 우량 입지에 호텔, 상가, 오피스 등 비주택을 청년층을 위한 주택으로 리모델링(용도변경)해 임대 공급하는 사업으로, 사업 방식은 특화형 매입임대주택사업과 동일하게 진행된다.
이번 공모를 통한 매입규모는 `특화형 매입임대주택사업` 250호, `비주택 리모델링 매입임대주택사업` 200호로 총 450호 내외다.
비영리법인 등 사회적 경제주체들이 비주택을 직접 매입해 사업을 시행하거나 자산 소유자 및 민간 사업자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공동으로 시행할 수 있다.
경기주택도시공사는 매입이 완료된 임대주택 및 임대상가의 운영관리를 사회적 경제주체들에 위탁해 입주민과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생활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주택도시공사는 비아파트 지역 주민의 주거불평등 개선을 위해 도보권 단위의 생활공간에 필요한 공간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을형 공간복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런 사업의 일환으로 청년 맞춤형 임대주택 및 지역과 함께하는 특화주택을 공급하기 위해 이번 공고를 실시하게 됐다.
`특화형 매입임대주택사업`과 `비주택 리모델링 매입임대주택사업` 공모 신청접수는 7월 1~31일까지 수원시 경기주택도시공사 본사에서 진행한다.
이후 입지여건, 사업계획, 임대 운영 관리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 및 심사해 최종 약정 매입주택을 선정할 계획이다.
경기주택도시공사 김세용 사장은 "입주자 맞춤형 주거공급과 더불어 마을의 공간복지 앵커시설을 조성해 경기도민의 주거환경과 거주성을 향상시키고 도민들에게 더 많은 기회가 가도록 더 나은 주거 공동체를 조성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특화형 매입임대주택사업`과 `비주택 리모델링 매입임대주택사업` 관련 매입 공고문 등 자세한 사항은 GH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로그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