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Psychology Times=유수완 ]

만일 내가 사장이라면, 혹은 기업의 인사팀에 속해 직원을 채용해야 한다면 어떤 직원을 채용할까? 회사는 이익을 위해 성과를 내야 하고, 그러한 일련의 과정에서 좋은 직원은 높은 성과를 낼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좋은 직원을 채용하는 것은 기업의 가장 중요한 업무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어 직원을 뽑을 때는 심사숙고하여 지원자들의 여러 자질들을 검토한다. 대표적으로 기업에서는 지능적 요소, 이전의 성과, 성실성, 이타심 등과 같은 성격적인 요소, 그리고 직무 연관성 등을 보아 적재적소에 필요한 인재를 채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