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Psychology Times=강지민 ]

대한민국은 지금 쇼츠 열풍

최근 크리에이터 전문 기업인 콜랩 아시아가 1,500여 개의 채널을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회사가 보유한 채널을 조사해본 결과, 영상 조회수의 88.2%, 90%이상의 조회수는 쇼츠영상에서 발생하였고 10명 중 7명이 숏폼을 통해 채널에 유입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쇼츠는 짧고 다채로우며 속도감 있는 영상으로 구성되어 있어 일반적인 영상보다 더 자주 시청되며 이동 중이나 잠들기 전과 같이 짧은 시간 동안 가볍게 즐기기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편리성과 즐거움은 사용자들이 선호하는 이유가 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