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새해 첫날인 1일 "100일 남은 국민의 선택을 앞두고 동료 시민에 대한 그런 계산 없는 선의를 정교한 정책으로 준비해서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2024년 신년인사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당 신년인사회에서 "모두에게 지난해보다 나은 올해가 되도록 저와 우리 국민의힘이 한발 앞서서 부지런히 준비하고 실천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한 위원장은 “우리가 지향하는 자유민주주의 사회는 낯선 사람들 사이의 동료의식으로 완성된다고 생각해 왔다”며 “재해를 당한 낯선 사람에게 운영하는 찜질방을 내주는 자선, 연평도 포격 당시에 한 달 동안 연평도 주민들께 쉴 곳을 제공하셨던 인천 인스파월드 박사장님 같은 분, 지하철에서 행패 당하는 낯선 시민을 위해 대신 나서주는 용기 같은 것이 제가 생각하는 동료 시민 사회의 동료의식”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은 국민 모두에게 그 동료 의식을 실천하는 당으로 거듭나겠다. 그래서 국민들께서 우리 국민의힘을 믿을 수 있는 동료로서 믿고 지지하실 수 있게 하겠다"고 강조했다.

힌 위원장은 "국민의힘 동료 여러분께는 한 말씀만 드리겠다"며, "여러분과 같이 일하게 돼서 참 좋다. 우리 서로 마음 정했으니 그냥 지금부터 같이 나가자"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오랫동안 공적인 일을 해오면서 살았다. 그럴 때 생활인으로서의 권태나 사소한 감정 소모 그리고 나태함이 불쑥불쑥 튀어나올 때면 인스파월드의 박 사장님을 생각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우리 국민들께서 우리의 그 마음을 그리고 그 실천을 그리고 상대 당과의 차이를 정확하게 알아보실 거라고 저는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신년회에는 비대위원 전원과 주요 당직자들을 비롯해 안상수·황우여 상임고문, 오세훈 서울시장, 유정복 인천시장 등이 참석했다.

한편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참배하고 정치인으로의 행보를 시작했다.

한 위원장은 현충탑에서 헌화·분향한 뒤 묵념을 마치고 방명록에 “동료 시민들과 함께 대한민국의 미래를 만들어 가겠습니다”라고 적었다.

현충원 참배에는 윤 원내대표와 유의동 정책위의장을 비롯한 김예지·구자룡·장서정·한지아·박은식·윤도현·김경률 비대위원 등 비대위 전원이 함께했다. 이외에도 장동혁 사무총장, 박정하 당 수석대변인, 김형동 비대위원장 비서실장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