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카드(대표이사 윤상운)가 생성형AI 시장의 트렌드 분석으로 고객에게 적합한 혜택과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

NH농협카드는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이용하는 고객이 점점 증가함에 따라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생성형AI의 이용 및 소비 트렌드를 분석했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분석은 챗지피티(ChatGPT)·미드저니(Midjourney)·코랩(Colab)의 유료 서비스를 이용 중인 NH농협카드 고객의 결제데이터를 바탕으로 진행됐으며, △월별 결제건수 및 금액 변동추이 △결제고객 인구통계학적 특성 △유료서비스별 현황 비교 △지속구매 여부 등을 확인했다.

NH농협카드가 '생성형AI' 이용 트렌드를 분석해 서비스 제공 역량을 키운다. [이미지=NH농협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