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대표이사 강희석)가 3분기 매출액 7조7096억원, 영업이익 779억원, 당기순이익 201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K-IFRS 연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2.6%, 83.8% 감소했고 매출액은 전년과 동일하다. 이마트는 물가 안정 기여 연중 프로젝트 ‘더 리미티드’ 등 고객 관점의 ‘상품 혁신’과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점포 리뉴얼’, 수익성 개선 노력에 따른 비용 효율화 등이 ‘본업 경쟁력 강화’에 효과가 있었다고 평가했다.

노브랜드를 중심으로 한 전문점은 수익성 위주의 사업구조 재편 후 안정적인 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3분기 94억의 영업이익을 달성하며, 누계 영업이익 285억원을 기록했다. 할인점은 지난 2분기(5.5%)에 이어 3분기에도 객수가 5.8% 늘어났으며, 트레이더스는 1분기(1.3%), 2분기(3.2%)에 이어 3분기에는 6.2% 증가했다.

이마트의 매출액, 매출액 증가율 추이. [자료=이마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