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CGV(대표이사 허민회)가 3분기 매출액 4076억원, 영업이익 305억원, 당기순이익 146억원을 기록했다고 30일 공시했다(K-IFRS 연결). 전년동기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0.6%, 295.5% 증가했고 당기순손익은 흑자전환했다. 이는 코로나19 이전 실적을 뛰어넘은 중국의 성과와 수익성 높은 광고 사업 매출 증가가 배경이 된 것으로 분석된다.

각 국가별로 살펴보면, 중국에서는 지난 7월 역대 최고 박스오피스를 달성하는 등 주목할 만한 실적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89.5% 증가한 978억원, 영업손익은 146억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했다. ‘고주일척’, ‘소실적타’, ‘봉신 제1부’ 등 로컬 콘텐츠가 흥행하며 2019년 동기 대비 5.7% 상회하는 매출액을 달성하며 코로나19에서 벗어난 실적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중국 전체 박스오피스 매출액도 전년 동기 대비 127.1% 증가했다. 국내에서는 ‘엘리멘탈’과 ‘밀수’가 각각 700만명, 500만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며 흥행해 매출액 2074억원, 영업이익 131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대비 관람객은 감소했으나, 광고 사업 매출이 늘면서 영업손익 흑자 기조를 유지했다.

CJ CGV의 매출액, 영업이익률 추이. [이미지=더밸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