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CGV(대표이사 허민회)가 3분기 매출액 4076억원, 영업이익 305억원, 당기순이익 146억원을 기록했다고 30일 공시했다(K-IFRS 연결). 전년동기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0.6%, 295.5% 증가했고 당기순손익은 흑자전환했다. 이는 코로나19 이전 실적을 뛰어넘은 중국의 성과와 수익성 높은 광고 사업 매출 증가가 배경이 된 것으로 분석된다.
각 국가별로 살펴보면, 중국에서는 지난 7월 역대 최고 박스오피스를 달성하는 등 주목할 만한 실적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89.5% 증가한 978억원, 영업손익은 146억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했다. ‘고주일척’, ‘소실적타’, ‘봉신 제1부’ 등 로컬 콘텐츠가 흥행하며 2019년 동기 대비 5.7% 상회하는 매출액을 달성하며 코로나19에서 벗어난 실적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중국 전체 박스오피스 매출액도 전년 동기 대비 127.1% 증가했다. 국내에서는 ‘엘리멘탈’과 ‘밀수’가 각각 700만명, 500만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며 흥행해 매출액 2074억원, 영업이익 131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대비 관람객은 감소했으나, 광고 사업 매출이 늘면서 영업손익 흑자 기조를 유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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