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의 디지털 광고 기업 인크로스(대표이사 손윤정)가 CTV(커넥티드 TV) 광고 사업에 출사표를 던졌다.

인크로스는 자사 동영상 애드 네트워크 플랫폼 ‘다윈(dawin)’에 CTV 매체를 연동한 신규 패키지 상품 ‘다윈 CTV’를 론칭했다고 14일 밝혔다. CTV는 인터넷이 연결된 스마트TV, 게임 콘솔, IPTV(인터넷TV) 셋톱박스 등 여러 스마트 기기가 연결돼 VOD, IPTV, 스트리밍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TV를 의미한다. 최근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열풍과 함께 콘텐츠 소비 수요가 늘어난 동시에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인 FAST(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 채널이 다양해지면서 국내 CTV 광고시장도 본격적인 개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인크로스가 자사 동영상 애드 네트워크 플랫폼 ‘다윈(dawin)’에 CTV 매체를 연동한 신규 패키지 상품 ‘다윈 CTV’를 론칭했다. [이미지=인크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