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대표이사 이정애)이 올해 2분기 매출액 1조8077억원과 영업이익 1578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이하 K-IFRS 연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3.0%, 영업이익은 27.1% 감소했다. HDB(홈케어·데일리뷰티), 리프레시먼트(음료) 매출은 전년 대비 소폭 성장했으나 뷰티 매출이 약 8% 줄어 전사 매출이 감소했다.

LG생활건강의 매출액, 영업이익률 추이. [자료=LG생활건강]

HDB 사업의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5% 성장한 5460억원, 영업이익은 53.6% 감소한 276억원을 기록했다. 프리미엄 브랜드 ‘피지오겔’, ‘유시몰’ 매출이 증가하면서 데일리뷰티 판매가 호조를 보였고, 다양한 이커머스 플랫폼과의 협업을 확대하고 라이브 커머스 컨텐츠를 강화하는 등 온라인 채널 강화로 매출이 소폭 증가했다. 원가 및 고정비 부담이 지속되고 사업 효율화 관련 비용 등으로 영업이익은 감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