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문화재단은 7월 7일 오후 7시 30분에 금나래아트홀에서 금천우리동네오케스트라 향상음악회 ‘여름날의 꿈같은 만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천 아동 · 청소년 오케스트라가 들려주는 `여름날의 꿈같은 만남`

올해 12년 차를 맞은 ‘금천우리동네오케스트라’는 금천구의 대표적인 아동·청소년 오케스트라 교육 사업이다. 아동과 청소년이 지역 사회 내에서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악기별 파트 연습과 합주 교육 등 오케스트라 관련 교육을 지원한다.

이번 음악회는 총 38명의 아동·청소년 단원이 12월 정기 공연에 앞서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자리다. 첼로, 클라리넷, 바이올린, 트럼펫, 비올라, 플루트 등 파트별 연주를 비롯해 모든 단원이 함께하는 전체 합주까지 연이어 펼쳐진다.

장한솔 음악감독의 지휘 아래 ‘여름날의 꿈같은 만남’이라는 주제로 선보이는 이번 음악회에서는 ▲ 영화 ‘하울의 움직이는 성’ OST ▲ 모차르트의 ‘작은 별 변주곡’ ▲ 영화 ‘어벤저스’ OST ▲ 이지수의 ‘플라잉 페탈스’(Flying Petals) 등 11곡의 연주를 총 50분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금천문화재단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오진이 금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연주회는 아동·청소년 단원이 음악을 통해 지역과 관계를 맺고 사회와 소통하는 자리”라며, “많은 주민이 참석해 따뜻한 성원과 박수갈채를 보내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