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Psychology Times=이해연 ]

다양한 sns의 등장으로 시들해졌던 블로그가 다시금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주목할 만한 점이 있다면 10대에서 30대까지 젊은 세대가 블로그를 적극적으로 이용한다는 점이다. 네이버 블로그 리포트에 따르면 2022년 새로운 블로거 중 10·20·30대가 76%를 차지한다고 밝혔다. 특히 10대와 20대는 2021년에 비해 월평균 이용자 수가 17%나 증가했다. 네이버 관계자는 “MZ 세대를 중심으로 블로그 사용량이 증가했다”라며 “20대는 일상을 기록하는 형태의 ‘일기’를 주로 올린다”라고 전했다. 트위터·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 사진과 영상 중심의 sns에 익숙한 세대가 조금은 다른 결을 가진 블로그를 애용하게 된 건 무슨 이유에서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