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는 지난 1일, 국내공항 처음으로 김포공항 국내선 터미널에 ‘반려견 위탁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1호 공항애견센터’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왼쪽)이 서울 유기동물 입양센터에 사료를 기부하고, 김민진 센터장(오른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사는 항공수요의 본격적 회복에 따른 고객중심 공항서비스 혁신의 일환으로 1,500만 국내 반려인들이 공항에 반려견을 맡기고 안심하고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김포공항 반려견 위탁 서비스’를 선보인다.

김포공항에 첫 선을 보인 애견센터는 국내선 터미널 1층 동편에 자리잡고 있으며, 전문업체가 운영하는 애견호텔과 연계해 위탁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김포공항 애견센터를 이용하려면 사전 상담·예약 후 애견센터에 반려견을 맡길 수 있다. 반려견은 애견호텔로 이동해 맞춤형 숙박·케어 서비스를 제공받게 되며, 이후 보호자가 김포공항에 도착하는 시간에 맞춰 애견센터로 돌아와 견주를 맞이하게 된다.

애견호텔은 김포공항에서 차량으로 30여분 거리의 인천 영종도에 위치하고 있으며, 4,000㎡의 부지에 55개의 객실과 6개의 실내·외 놀이터, 수영장 등 대규모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반려견 개별 맞춤형 산책 및 운동 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

이날 개최한 김포공항 애견센터 개소식에는 한국공항공사 윤형중 사장, 서울 유기동물 입양센터 김민진 센터장, 프리미엄 애견호텔(독독) 김성규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공항 최초 반려견 위탁 서비스 운영개시를 축하했다.

개소식 행사에서는 서울 유기동물 입양센터 사료 기부행사, 첫 이용고객 웰컴굿즈(강아지 전용 케이크·보약세트 등) 증정, 반려견 동반 탑승객 대상 기념품(배변봉투·물티슈 패키지) 증정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공사의 반려견 위탁서비스 도입은 펫 프렌들리 공항으로 가는 첫 출발이다. 애견센터 운영에 그치지 않고 반려견과 함께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하며 편히 쉬어갈 수 있는 ‘애견쉼터’를 새롭게 조성하는 등 공항만의 특화된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