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대표이사 강희석)이 1분기 매출액 7조1354억원, 영업이익 137억원, 당기순이익 27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이하 K-IFRS 연결). 전년비 매출액은 1.88% 증가하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60.17%, 99.66% 감소했다. 특히 영업이익은 컨센서스(시장 기대치) 737억원을 큰 폭 하회하며 어닝 쇼크를 기록했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한 장바구니 부담 상승으로 분석된다. 또 올해 1분기 공휴일 수가 전년비 3일 감소했고, 연수점과 킨텍스점의 대대적인 리뉴얼 공사가 진행되면서 매출 공백이 발생한 점도 영향을 미쳤다.
다만 오프라인 점포 리뉴얼로 인해 향후 실적에는 긍정적 영향이 있을 것으로 회사는 기대했다. 실제 지난 3월 30일 ‘미래형 점포’로 재단장한 이마트 연수점은 리뉴얼 후 한 달간 매출이 전년비 18% 증가했고 방문객수도 23% 증가했다. 노브랜드를 중심으로 전문점 영업이익도 꾸준히 증가하며 이마트 실적에 기여하고 있다. 이마트 1분기 전문점 영업이익은 전년비 19.75% 증가한 83억원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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