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대표이사 양춘식)이 1분기 매출액(영업수익) 2548억원, 영업이익 160억원, 당기순이익 76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공시했다(이하 K-IFRS 연결). 전년비 매출액은 5.81% 증가하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37.74%, 59.57% 감소했다. 현금창출력을 나타내는 지표인 EBITDA(상각 전 영업이익)는 영업수익 대비 약 20%인 516억원으로 준수한 수준을 유지했다.
스카이라이프와 HCN의 플랫폼 부문 영업수익은 2368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4.8% 늘었다. 모바일과 인터넷 가입자 증가로 통신서비스 매출액이 분기 최대치인 419억원을 기록했고, 송출대행 및 커머스 사업 확대로 기타 매출도 성장했다. 전체 가입자는 전년동기 대비 9만6000명 순증하며 590만명을 달성했다. 스카이라이프TV의 콘텐츠 부문 영업수익은 180억원으로 전년비 20.4% 증가했다. 미디어지니 합병 영향으로 채널수신료가 상승했고, 오리지널 예능 제작이 증가하며 IP(지식재산권)관련 판매수익도 늘었다. 광고수익은 118억원으로 전년동기(117억원)와 유사한 실적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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