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대표이사 홍은택)의 커머스CIC(공동대표 이효진 양호철)가 카카오톡 네 번째 탭인 ‘쇼핑탭’을 새 단장했다. 이번 개편은 이용자의 니즈에 맞는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고, 쇼핑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뒀다. 화면 상단에 홈, 랭킹, 라이브, 뷰티, 식품 탭을 마련해, 카카오톡 선물하기∙쇼핑하기, 카카오쇼핑라이브, 메이커스에서 제공하는 상품들을 주제별로 만나볼 수 있다.

[이미지=카카오]

먼저 메인 ‘홈’ 탭에서는 타임 특가 상품을 보여준다. 정해진 시간 동안 특가로 판매하는 카카오톡 쇼핑하기의 ‘톡딜’ 상품을 비롯해, 추가 혜택을 제공 중인 카카오톡 선물하기 상품을 모아 볼 수 있다. ‘랭킹’ 탭에서는 시간대별 인기 상품을 보여준다. 패션, 뷰티, 식품, 생활용품 등 각 카테고리별 인기 순위 100위까지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쇼핑에서 인기 높은 ‘뷰티’와 ‘식품’은 별도 탭을 마련했다. 향후 시즌에 맞는 탭을 선보여, 원하는 상품을 간편하게 탐색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