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이사 이재석)는 20일 양재 엘타워에서 카페24와 유튜브의 쇼핑 파트너십을 기념해 ‘100만 크리에이터 커머스 성공 전략 공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석 카페24 대표와 이현진 유튜브 한국 파트너십 총괄을 비롯한 양사 전문가가 다수 행사에 참여했다.

 카페24가 유튜브와의 쇼핑 파트너십을 기념해 20일 양재 엘타워에서 크리에이터와 온라인 사업자 대상으로 ‘100만 크리에이터 커머스 성공 전략 공개' 세미나를 진행했다. [사진=카페24]

이번 행사에서는 카페24가 지난 5일 유튜브와 손잡고 선보인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의 구체적인 활용법이 소개됐다. 유튜브 쇼핑은 유튜브에서 손쉽게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양사 협력으로 선보인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를 활용하면 D2C(Direct to Consumer, 자사 쇼핑몰) 쇼핑몰과 유튜브 채널을 연동하고, 실시간 데이터 연동으로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과 채널 내 스토어 탭에 상품 사진, 상품명, 가격 등 여러 정보를 자동 노출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다. 이번 연동 서비스는 현재 국내에서는 카페24 플랫폼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