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정책연구소, 도내 초·중·고 학생 미디어 리터러시 실태 분석 결과 발표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전라북도교육청에서는 학생들이 급변하는 디지털 사회에서 다양하게 제공되는 미디어 정보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정보에 대한 진위를 판단하여 비판적으로 사고하는 능력을 함양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전북교육정책연구소의 2022년 정책 연구과제 중 하나로 ‘전라북도 초·중·고 학생의 미디어 리터러시 실태 및 지원 방안’ 연구를 수행해 도내 학생들의 미디어 리터러시 수준을 파악하고 학교의 미디어 교육 효과를 실증분석을 통해 검증했다. 또한 교원들이 학교 현장에서 학생 대상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을 실시하면서 겪는 어려움과 필요한 지원사항 등을 조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