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Psychology Times=정연수 ]
1940 칼 로저스의 인간중심상담
나는 로저스의 인간중심상담을 좋아한다. 이것은 1940년 칼 로저스에 의해 창시된 상담이론이다. 그는 내담자가 중심이 되는 상담을 추구하였으며, 이 상담의 목표는 내담자가 자기존중을 회복하고 왜곡된 자기개념을 수정함으로써 자기를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특별한 점은 상담자의 지시가 아닌 내담자가 스스로 해답을 발견해가는 ‘과정’을 중점으로 상담을 진행한다는 것이다. 상담자의 전문적 상담기술 때문이 아니라 상담자의 내담자에 대한 무조건적인 긍정적 존중 및 수용 그리고 진실된 공감을 통해 내담자 스스로 만들어낸 것이다.
댓글을 작성하려면로그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