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는 지난 4일 광명7동과 하안2동에서 우리동네 시장실을 운영하며 시민과의 소통 행보를 이어 나갔다.

광명시장은 4일 오후 하안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우리동네 시장실을 운영하고 있다.

시는 2023년 시책 방향 설정 및 추진 계획 수립 과정 등에 보다 많은 시민의 목소리를 담아 체계적으로 시정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이달부터 하루 2개 동에서 우리동네 시장실을 운영하며 소통 행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날 오전 광명7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제8회 일일명예시장 위촉식을 가진 후 광명7동장으로부터 동 현안 및 주민 건의 사항을 보고 받는 것으로 일정을 시작했다.

이어 지난 8월 집중호우로 피해가 컸던 한 다세대 주택 현장을 방문하여 세입자 및 자원봉사 단체 등 15여 명과 함께 이곳저곳을 꼼꼼히 살피고, 사고처리 추진 현황을 보고 받는 한편 시 차원에서 주민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 방안을 살펴 달라고 당부했다.

광명7동 ‘시장이 찾아가는 우리동네 반상회’에서는 통·반장 역할에 대한 인식 개선의 중요성과 역할 강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공원 수목 관리 및 도로 보수 등 지역주민의 일상과 관련된 건의 사항을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오후에는 하안2동에서 우리동네 시장실을 운영하며 관내 경로당을 방문해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를 살피고, 덕담을 주고받는 등 소통을 이어갔다.

이후 하안2동 ‘시장이 찾아가는 우리동네 반상회’에서는 철망산 근린공원 내의 어린이 놀이터의 실질적인 이용 방안에 대한 건의를 듣고 모든 주민들이 소통하고 능동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가는 방향을 논의하고 지역주민과 시 관계자 등 10여 명과 함께 철망산 근린공원 어린이 놀이터 현장을 방문하여 현황을 살폈다.

또한, 철망산 근린공원에 조성된 마을 정원 조성지를 둘러보며 정원 및 화단에 다양한 관목, 야생화, 초화류 등을 심어 사계절 꽃이 피어 있는 도심 속 쉼 공간을 조성해 모든 시민이 마음 따뜻하고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정원으로 가꿀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오늘 하루 민생현장을 찾아다니고 주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보람된 하루였다”며, “주민 의견을 모두 소중하게 여기고 하나도 소홀함이 없이 반영해 시정을 추진하는 공감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