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대표이사 이창재 전승호)이 올해 3분기 별도기준 매출액 3015억원, 영업이익 303억원, 당기순이익 215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3.7%, 26.7%, 48.5% 증가했다. 사상 최초로 분기 매출액 3000억원을 돌파했다. 지난 7월 출시된 신약 펙수클루를 비롯한 고수익 품목 중심의 성장,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의 수출 확대 및 우호적 환율 효과가 주효했다.

서울 강남구 대웅제약 본사 전경. [사진=대웅제약]

전문의약품(ETC) 부문 매출액은 209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했다.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펙수클루가 지난 7월 급여 출시 직후 시장 점유율 및 원외처방실적 상승과 함께 국내 주요 대학·종합병원, 대형병원, 로컬 시장에 안착했다. 고지혈증 치료제 크레젯 및 리토바젯,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넥시어드, 항궤양제 액시드 등 수익성 높은 제품군의 매출 확대가 해당 부문의 성장을 견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