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로 해외 여행 수요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와 인터파크가 ‘2022 황금연휴 여가 트렌드’를 발표했다.

야놀자와 인터파크가 ‘2022 황금연휴 여가 트렌드’를 발표했다. [이미지=야놀자]

올해 황금연휴 기간(10월 1일~10일) 국내(야놀자), 해외(인터파크) 예약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해외 여행과 항공권 이용률은 전년 연휴 대비 각각 2010%, 2431% 신장해 급증하는 해외여행 수요를 입증했다. 국내여행의 90% 이상이 1박2일 여행이었던 것과 달리 해외 패키지 여행은 3박4일 상품 예약자가 47%로 가장 높은 비중을 나타내 주말과 공휴일을 활용한 국외 여행이 많았던 것으로 분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