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오는 9월 24일 ‘2022 부천 청년주간’ 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2022 부천 청년주간’ 행사는 ‘청년 THE⁺ 하다’(부제: 청년 부천에 스며들다)라는 슬로건 아래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기획하고 운영하는 청년축제이다. 올해는 면접증명사진 촬영, 취업특강, 버스킹공연 등 다양한 활력 충전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부천시청 잔디광장에서 진행되는 ‘2022 부천 청년주간’ 행사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된 아쉬움을 덜어내고, 시청광장을 청년이 만들고 참여하는 힐링·소통 청년광장으로 만들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사회초년생 ‘새내기를 위한 청년사진관’ ▲청년의 고민을 해결하는 ‘청년상담ZONE’ ▲내 컬러는 뭘까? ‘퍼스털 특강 및 상담’ ▲부천 청년뮤지션과 함께하는 ‘활력 버스킹’ ▲LIVE 팟캐스트 ‘청년고민 토크쇼’ ▲활력충전 ‘스트레스 해소ZONE’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운영된다.
이외에도 청년 일상 고민 토크쇼 ‘LIVE 팟캐스트’, 스트레스 대방출 ‘스트레스 해소 ZONE’, 나만의 티켓 만들기 ‘인생네컷 촬영소’, 캐리커쳐, 청년정책홍보ZONE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올해 부천청년주간 행사는 9월 24일(토)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부천시청 잔디광장을 방문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현재 사전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 중이며, 부천시 홈페이지 또는 온라인으로 신청 후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청년주간행사가 부천 청년들의 다양한 활동과 목소리를 발산하고 공유하는 자리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주도적 참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로그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