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대표이사 최은석)이 2분기(CJ대한통운 제외) 매출액 4조5942억원, 영업이익 3934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전년비 각각 22.3%, 3.6% 증가했다. 이 기간 K-푸드와 바이오 등 해외 사업 성장에 힘입어 해외 매출 비중은 약 65%를 넘어섰다. CJ대한통운을 포함한 CJ제일제당의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7조5166억원, 영업이익은 5043억원이었다. 전년비 각각 19.1%, 7.4% 늘었다.
식품사업부문은 비비고 브랜드 중심의 K-푸드 해외 판매 호조 등에 힘입어 매출액 2조6063억원, 영업이익 1677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비 각각 17.8%, 29.1% 확대됐다. 특히 국내보다는 해외 사업이 성장과 수익을 이끌었다. 해외 식품 매출은 20%, 영업이익은 60% 이상 늘었다. 미국(슈완스)을 포함한 주요 사업국가에서 글로벌전략제품(GSP)을 중심으로 확장 전략을 펼쳤고, 비용구조 효율화 등으로 수익성이 개선됐다. 미국의 경우 그로서리 만두와 냉동레디밀 매출액이 각각 67%, 60% 늘었다. 국가별로 미국 21%, 유럽 28%, 중국 32%, 일본 16% 각각 전년비 증가했다. 2분기 전체 식품 매출 중 해외 비중은 역대 최고 수준인 약 47%에 이르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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