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대표이사 차석용)이 2분기 매출액 1조8627억원, 2166억원을 기록했다고 28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9%, 35.5% 감소했다. 이는 지난 3월 말부터 시작된 중국 봉쇄정책이 강화되며 2분기 내내 중국 현지 사업에 큰 영향을 줬고, 우크라이나 사태가 지속되며 원자재 가격 상승이 이어진 영향이다.
다만 전분기비로는 각각 13.2%, 23.4% 개선됐다. 이는 뷰티(화장품) 사업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분기비 각각 21.9%, 35.2% 증가한데 기인한다. 데일리뷰티를 포함한 전체 뷰티 매출액은 1조1841억원, 영업이익은 1388억원을 달성했다. 에이치디비(홈∙데일리뷰티)와 리프레쉬먼트(음료)는 원가부담에도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성장을 이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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