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상대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민원인 응대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예기치 못한 비상상황에 대응하고 폭언·폭행에 대한 신속한 대책을 강구하기 위해 28일 동행정복지센터 1층 민원실에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 비상상황 발생 시 담당 공무원 보호와 신속 대응을 통해 방문 민원인과의 2차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시행되었다. 1차적으로 민원응대 조직표에 따라 가해 민원인을 진정시키고 피해공무원을 보호하는 조치를 한 후, 2차적으로 비상벨 작동을 통해 지구대와 연계하여 직원 및 시민을 보호하고 대응력을 제고하는 방향으로 진행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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