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민진수 기자]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이 일시적 경영 트렌드가 아닌 지속 성장을 위한 보편적 가치로 자리매김하는 가운데 각 기업이 체계적이고 투명한 ESG 경영에 공을 들이고 있다. 이에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베이가 ESG 경영을 기반으로 다방면의 활동을 진행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커피베이 측에 따르면 론칭 이후 꾸준히 NGO 단체 후원, ‘나눔 릴레이’ 캠페인 등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기부 등의 활동부터 환경 보호를 위한 ‘Go Green 캠페인’, 본사 내 일회용 컵 사용 금지, 1인 1텀블러 사용 실천 등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