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대표이사 김병진)의 ‘얼려먹는 야쿠르트(이하 얼야)’가 월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 5월까지 누적 판매량은 전년 대비 약 17% 증가한 3400만개이다. 꾸준한 제품 개발이 호실적을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향후 기능성 강화와 트렌드 반영 등 소비자의 의견을 수용한 제품 개발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얼려먹는 야쿠르트 3종’. [이미지=hy]

얼야는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한 프로즌(Frozen) 음료다. hy는 이번 봄은 평균 기온이 관측 사상 최고 수치를 기록할 정도로 더워 이른 판매량 상승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