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대표이사 황성만)가 비건 전문 브랜드 ‘헬로베지(Hello Veggie)’를 론칭한다.

오뚜기는 헬로베지 첫 제품으로 ‘채소가득카레’, ‘채소가득짜장’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최근 개인의 건강과 환경, 동물 보호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채식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한국채식연합에 따르면 올해 기준 국내 채식 인구는 약 150만~200만명으로 추산된다. 이는 전체 인구의 3~4%로, 채식주의자를 넘어 채식을 선호하는 소비자들까지 합하면 그 비중은 더욱 높아진다.

오뚜기의 채소가득카레(왼쪽), 채소가득짜장 제품. [사진=오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