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대표이사 최수연)가 ‘네이버 검색 콜로키움 2022’에서 기존 통합검색에서 최신 AI(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사용자 맞춤형 검색으로 고도화되는 ‘에어서치’로의 변화와 기술 연구 성과를 공유했다.

‘에어서치’는 사용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지난해 10월 선보인 새로운 검색 브랜드로, AiRS, AiTEMS, AiRSPACE 등 네이버의 AI 추천 기술을 비롯해 지식베이스, 지식스니펫, 멀티모달 AI 등 검색기술로 사용자들이 AI를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검색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네이버가 ‘네이버 검색 콜로키움 2022’에서 ‘에어서치’로의 변화와 기술 연구 성과를 공유했다. [이미지=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