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눈높이로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는 상주시 옴부즈맨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상주시 옴부즈맨 제도가 2016년 8월 1일 경상북도에서는 처음 도입되어 많은 관심과 기대 속에 출발하여 그동안 시민의 고충민원 해결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발간한 '2021년 옴부즈맨 운영상황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한 해 동안에 도로, 행정, 건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총 66건의 고충을 접수하여 36건(55%)을 해결하고 12건(18%)은 조정 및 중재하였으며, 18건(27%)은 법령 규정상 해결이 어려운 것으로 나타났다.